10월18일 서울프레스센터, 선사·화주 등 참석
평택항 개발 공유, 국제물류 활성화 위해 개최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항만 활성화를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2017 평택항국제물류활성화 매칭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매칭 설명회는 10월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며, 선사와 화주, 운송 주선인, 경기도내 수출기업 관계자가 참석한다. 평택항 운영현황과 물류경쟁력, 비전 등을 소개하고 국제물류 활성화를 주제로 한 전문가인 김학소 청운대 교수의 초청강연이 마련돼 있다.

이 자리에서 평택항 향후 개발 계획 등을 공유하고 평택항 글로벌 복합물류 중심 항만 조성과 물동량 확대를 통한 국제물류 활성화 촉진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협력 방안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김정훈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장은 “이번 설명회는 항만 이용 활성화를 비롯해 해운물류업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라며, “항만 이해 관계자인 선사, 운송주선인, 수출입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의 장을 통해 평택항 물동량 창출과 물류 활성화를 이끌고 이와 함께 기업 간 성과창출을 도모해 상호 협력하는 동반성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동남아정기선사협의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경기도수출기업협회가 후원한다. 설명회 참석등록과 자세한 안내는 경기평택항만공사 전략기획팀(031-686-0630)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