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다문화가족센터, 2018년도 재위탁 운영
9~24세 학교 밖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평택, 안성, 오산지역 이주배경청소년의 진로탐색과 설계, 직업교육을 해왔던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가 올해도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 위탁 운영기관’으로 재선정됐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가 지원하는 이 사업은 중도입국청소년에게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무지개Job아라’와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일을 잡아라’를 통해 해당 직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원활한 취업지원을 돕는다.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은 4월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12일까지 20주 동안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이주배경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031-659-8199)에 문의하거나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mcfc.ptu.ac.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유진이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소장은 “이주배경청소년의 가장 큰 욕구는 취업으로 이주배경청소년 진로지원사업은 한국에서 살아가기로 결정한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미래인력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이주배경청소년의 원활한 취업을 위한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