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까지 각 학교로 신청 후 수강여부 확인
승마 체험학생 260명 모집, 강습비 70% 지원해


 

 

 

평택시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기본체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심신수양으로 바른 인성을 심어주기 위해 평택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학생승마체험은 모두 10회에 걸쳐 강습이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다소 낯설게 다가올 수 있는 말과 친숙해지는 수업에서부터 진도에 따라 빠른 걸음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과정이 준비돼 있다.

학생승마체험은 학생 1인당 강습비 30만원 중 70%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체험활동 시 안전사고에 대비해 보험료도 70%를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수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 승마체험 모집 인원은 지난해 180명보다 80명이 증가한 260명으로 승마체험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5월 18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에 신청하면 수강할 수 있다. 평택시는 대상자를 선정해 여름방학부터 지제동 소재 레포필드 승마장 또는 안성시 공도읍 소재 팜랜드 승마센터 등 희망하는 승마장에서 학생 승마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학교 또는 평택시 축수산과(031-8024-38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승마는 체력증진은 물론 장애학생들의 재활치료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매 회기 때마다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