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주 박사 초청강연, 좋은 부모 코칭 교육
7월 4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


 

 

 

부모교육 전문가이자 가족소통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임영주 박사가 평택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아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평택복지재단이 7월 4일 오전 10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좋은 부모 코칭 교육’은 이날 임영주 박사를 초청해 ‘버럭 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임영주 박사는 이번 강의에서 자녀의 자존감에 선행하는 것이 부모의 튼튼한 자존감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부모의 자존감이 건강해야 자녀와의 대화에서 자존감을 올리는 대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전해줄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현장에서 받은 많은 질문과 상담사례를 토대로 자녀와의 맞춤식 자존감 대화법의 실제를 보여주며 자녀의 기를 살려주고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자녀교육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게 된다.

임영주 박사는 EBS ‘부모’와 KBS ‘아침마당’ 등을 통해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생생한 자녀교육 해법을 제시해 많은 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부모들이 자녀훈육 시에 자녀의 자존감을 키우기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속 시원히 이야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신청과 관련해서는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팩스(031-618-8644)로 접수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택복지재단 정책지원실(031-650-260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택복지재단은 ‘우리 아이 자존감 키우기’ 부모코칭 교육을 6월부터 8월까지 3회에 걸친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강좌 역시 그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난 6월에는 염은희 부모교육연구소장이 ‘웃는 선생님, 행복한 아이들: 좋은 교사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오는 8월 29일에는 <국내 영재1호 아빠>를 집필한 최희수 작가가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아이를 잘 키우는 내면여행’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