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해운물류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
취업역량과정~취업까지 단계적 일자리 매칭


 

 

 

경기도내 해운물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한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가 8월 9일 상반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교육생 29명 중 6명이 수료식 이전 취업에 성공하는 등 21%의 취업률을 보이는 성과를 거뒀다.

아카데미 수료식에서는 해운물류업계 임원을 초청해 실제 모의면접 시간을 가졌으며 2017년 같은 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선배 취업자를 만나 해운물류 분야의 업계 현황, 취업준비 과정, 업무 이해도 제고 등 생생한 현장 목소리와 취업 과정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은 참여후기 발표시간을 통해 “지난 2개월간 진행된 아카데미를 통해 해운물류 분야 이론지식 뿐 아니라 해운항만 분야의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며 “교육과 함께 병행된 자기소개서, 이력서 코칭 등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취업역량과정이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김재승 평택항만공사 사업개발본부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학습한 해운물류 심층 이론과 실무지식이 교육생 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이끌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평택항만공사가 지난 6월부터 공동으로 추진한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 이론과 현장교육 ▲해운물류 분야 현직자 멘토링 ▲취업 선·후배 간 네트워킹 데이 ▲해운물류 주요 산업현장과 선진항만 견학 ▲자기소개서 작성 1:1 코칭과 면접 대비 등 취업역량과정 등을 실시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경기도내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하반기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할 청년들을 8월 중순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