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26일, 평택사랑상품권 디자인 설문
市 홈페이지, 5000원·1만원·5만원권 선택


 

 

 

평택시가 ‘평택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디자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지난 8월 13일 공표했다.

평택시는 지난 8월 6일 평택사랑상품권 디자인 설문조사를 시작했으며 오는 8월 26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설문조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에 접속해 5000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1만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 5만원권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제시된 6가지 디자인 중에서 중복되지 않게 선택하면 된다.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평택시가 발행하는 평택사랑상품권은 평택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다. 가맹점에서는 카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들은 상시 6%, 명절 등에는 10%의 할인 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된다.

이득헌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내년 1월 유통 개시를 목표로 하는 평택사랑상품권 발행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지난 7월 지역 농협과 판매대행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9월 중 평택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조폐공사와 협의한 뒤 상품권 디자인을 확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제2차 추가경정 예산에 상품권 발행 사업비를 반영해 10월부터 본격적인 평택사랑상품권 홍보를 시행하고 마케터를 채용해 권역별로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