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마친 고3 비전 프로젝트, ‘드림토크 콘서트

 
개그우면 박지선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함께 청년들의 열정과 미래의 비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마련하게 될 ‘드림토크 콘서트’가 오는 22일 오전 9시부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다.
평택시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수험생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열정을 북돋아 자기 주도적 삶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이번 콘서트는 ‘청소년! 꿈을 외쳐라’라는 주제로 열정마당, 비전마당, 미래마당 등 세 개 마당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미래마당에서는 경기도 인근 14개 대학교 및 진로상담기관이 참여해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들과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입시정보 및 진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평택청소년들의 70% 이상이 진학하는 인근대학교의 입시정보를 한 곳에서 비교검토 할 수 있어 정시를 앞둔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좋은 정보제공의 기회를 마련한다.
열정마당에서는 청소년 공연 팀 4~5개 팀이 참여해 청소년의 열정과 에너지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느껴왔던 부담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비전마당에서는 개그우면 박지선 씨가 초청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에게 비전과 열정에 대한 중요성과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사전신청을 받은 관내 6개 학교 1600여명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수능 이후 학교와 수능을 마친 학생들에게 여유는 시간과 더불어 실제적인 진로정보를 얻고 향후 진로설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654-5400)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