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K-55 정문 앞 신장쇼핑몰 일원
평택할로윈 축제, 퍼레이드와 이색문화체험


 

 

미국의 대표축제 할로윈을 평택에서 즐길 수 있는 ‘2018 평택할로윈&코스프레축제’가 오는 10월 27일 오후 1시부터 K-55 오산미공군기지 정문 앞 신장쇼핑몰 일원에서 열려 시민들을 이색적인 축제의 장으로 안내한다. 

이번 축제는 주한미군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평택지역에서 정통 할로윈을 구현해 주한미군 가족에게 향수를 느끼게 하고 시민들에게는 미국의 색다른 문화를 체험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개막식과 점등식에 이어 ▲할로윈 코스튬&코스프레 콘테스트 ▲공군군악대 마칭을 선두로 한 할로윈 퍼레이드 행렬 ▲페이스페인팅, 사탕나누기, 좀비체험, 피 음료 나누기 등 할로윈 체험 ▲핑크포차 ▲쇼핑몰거리 할로윈 나무장식, 트릭아트, 좀비존 등 포토존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할로윈 마술, 비보이 댄스, 불가리아밴드 등의 화려한 공연도 준비돼 있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코스듐 콘테스트는 현장에서 접수가 이뤄지며, 대상은 상금 50만원, 금상 30만원, 인기상 10만원이 주어진다. 

1995년 우리나라에 자리를 잡기 시작한 코스튬 플레이는 복장을 뜻하는 ‘코스튬 costume’에 놀이를 말하는 ‘플레이 play’를 합한 것으로 ‘코스프레’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만화에서 나오는 의상을 흉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사이버 동호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네티즌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만화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가수나 유명인사 등의 현존 인물이나 게임 캐릭터와 같이 가상의 존재를 재현해내는 것으로 개념이 확대되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귀요미상, 호러상, 엉뚱발랄상, SF상도 각각 3명씩 선발해 선물을 증정한다. 참가나 행사진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민신문(031-657-055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송탄상공인회, 평택국제시장상인회, 한국외국인관광시설협회 송탄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행사에서는 지역 상인과 주민들이 행사 준비 과정부터 적극 참여했으며,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도 마련해 평택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