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6000여명 대규모 나눔축제
다양한 체험 시민 관심 유도, 배려와 나눔인식 높여


 

 

 

다양한 나눔을 통해 행복을 전하며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평택시민나눔축제’가 10월 27일 시청 앞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평택시민나눔축제는 평택지역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단체, 평택시민 등 6000여명이 참여해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했다.

이날 축제는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평택시민나눔 걷기대회 ▲사회복지 홍보부스 운영 ▲사회복지역사 전시 ▲복지체험투어 ▲나눔 이벤트 ▲어울 마당과 특별공연 ▲먹거리와 바자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 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특별공연으로 경기도립예술단에서 펼친 실외 국악과 사물놀이는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웠으며, 사회복지 역사 전시는 1950년대 이후 평택시의 영역별 발전과정을 한눈으로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다양한 복지영역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통약자 체험과 점자체험을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배려, 나눔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걸으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와 복지체험투어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을 부여하기도 했다.

김향순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날 “나눔문화축제는 다양한 나눔을 통해 행복을 전하며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삶, 나누는 행복을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된 축제”라며 “오늘 축제가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에서 마련된 행사기금은 평택지역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들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업비로 지원되고 있다.

■ 사회복지 유공 표창장 수상자
▲평택시장상 평택지역자활센터 함민영, 쌍용자동차 ▲평택시의회 의장상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옥주, 합정종합사회복지관 백숙자 ▲평택갑 국회의원상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혁, 평택행복나눔본부 최영옥 ▲평택을 국회의원상 장애인직업재활센터일누리 박우희, 롯데마트 평택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전민수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평택노인복지센터 김명숙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꿈이크는일터 강은구,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 백지연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