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초·송화초·비전중·에바다학교 선정
실내체육관 건립으로 교육 환경 개선

평택지역 초·중·고등학교 가운데 체육관이 없는 학교 4곳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됐다.

이번에 건립이 확정된 학교는 ▲송일초등학교 ▲송화초등학교 ▲비전중학교 ▲에바다학교 등 4곳이다. 

경기도교육청은 현재 체육관이 없는 도내 704개 초·중·고등학교 중에서 이번에 136개교를 선정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관련 교육협력사업을 우선 추진키로 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월 26일 경기도의회 앞 광장에서 열린 ‘경기도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확정 합동보고대회’에 참석해 이를 공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의원, 염태영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조명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유관 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은 학생·체육계·지역사회 모두에게 기쁜 소식”이라며 “힘 써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지자체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사회 개방을 통해 복합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체육관이 없는 나머지 학교에도 조속한 시일 내에 건립되어 보다 나은 교육환경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