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청소년운영위원 12명, 청소년 정책수립·운영 참여
대학생 한규범 위원장, 고등학생 이재영 부위원장 선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개원 19년 만에 처음으로 만들어져 지난 1월 11일 제1기 위원 12명을 위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세 대학생인 한규범 씨를 1기 운영위원장으로, 고등학생인 이재영 학생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1기 청소년운영위원은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면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수립하고 운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수련원 운영에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련활동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청룡제나 어울림마당 등 지역사회활동에도 참여하고 청소년들의 생각과 의견이 담긴 사업도 직접 기획 운영하게 된다.

정영주 평택시청소년재단 사무처장과 박호준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은 이날 청소년운영위원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격려사를 전하고, 직접 위촉장과 단원증을 수여하며 향후 활동을 격려했다.

한규범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장은 “1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올 한해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보고 청소년들을 위한 수련시설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호준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은 “개원 19년 만에  처음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구성되는 자리였다”며 “첫 1기 활동인 만큼 많은 부담과 어려움이 있겠지만 적극적인 지원과 소통으로 청소년이 활동하기 좋은 수련시설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