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특화 공공주택, 596가구 분양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맘스 카페 조성


 

 

 

평택시 서정동 고덕국제신도시에 분양 예정인 ‘평택고덕 신혼희망타운’이 1월 15일부터 분양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선호도를 반영해 신혼부부에게 주로 공급하는 특화된 공공주택으로 전용 46~55㎡ 891가구 중 596가구를 신혼부부 대상으로 분양한다. 분양가는 입주자격상 총자산가액 기준보다 낮아 수익공유형 모기지 대출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카페, 방과후교실 등 종합보육시설이 조성되며, 학교 가는 길도 특화된다. 또한 육아용품 보관이 쉽도록 세대 내 수납가구와 지하 계절창고가 제공되고, 화재와 범죄예방,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물인터넷, 화재감지기와 360도 CCTV, 스마트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한편, 지난달 말에 분양한 위례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평균 53.1대 1, 최고 14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여 이번에 분양되는 ‘평택고덕 신혼희망타운’도 이와 비슷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1월 13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 주 수도권에는 5933가구, 지방 3837가구 등 9770 가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평택고덕 신혼희망타운’을 비롯해 수원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 광주 남구 월산동 광주남구반도유보라 등 11개 사업장에서 분양될 예정이다.

이번주 견본주택은 5개 사업장에서 문을 연다. 인천 부평구 산곡동 쌍용더플레티넘부평, 대구 동구 신천동 동대구역우방아이유쉘, 강원 춘천시 온의동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가 개관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