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매월 주제별 독서 정보서비스 제공
강연회와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이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2019년 한 해를 응원하고자 다채로운 도서관 서비스를 마련했다.

다음 달부터 배다리도서관은 각 자료실에서 매월 주제별 독서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제별 독서 정보서비스는 지역사회 이슈 관련 도서와 상황별 도서 등 7개의 주제로 책을 선정해 각 자료실에 비치함으로써 좋은 책의 판별과 선택에 망설이는 시민에게 ‘우연한 책의 발견’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된다.

배다리도서관은 2019년을 맞아 ‘일상에서 맛보는 예술 한 모금’이라는 주제로 예술작품전시회를 운영한다. 2월 8일까지 ‘달이네 휴休’에서는 혜전민화연구회의 ‘평택혜전민화소품전’ 전시를 시작으로, 2월 13일에서 3월 29일까지는 천인한 작가의 ‘소잉 아트를 만나는 날’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다. 배다리도서관은 각 전시 기간에 체험 교실 등 시민과 작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배다리도서관은 책을 통해 이웃을 만나고 마음을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연령대별 독서 모임도 운영한다. 배다리도서관에서는 최초의 낭독모임 ‘책 한 모금’을 시작으로 모두 6개 독서 모임이 마련돼 2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독서 모임은 한 권의 책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는 위로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배다리도서관 홈페이지(ptlib.go.kr/bdrlib/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배다리도서관(031-8024-549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은 지역의 문화·교육단체 등과 협력해 문화 환경을 구축하고, 작가 강연회와 토론회, 책 축제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함께 대화와 소통의 장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