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월 25일까지
15~29세 청년으로 분야별 활동가 40명 모집

경기도가 청년정책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1월 25일까지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다.

모집인원은 15세부터 29세의 청년으로 ▲사회 활동가, 청년기업인, 대학생 등 15명 ▲교수와 연구원 등 청년관련분야 전문가 10명 ▲청년관련분야 법인·단체 활동가 15명 등 모두 40명이다.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은 향후 2년간 ▲청년정책 참여 ▲역량강화, 교육 등 도약 ▲취업과 창업 자립 ▲주거, 문화 등 향유까지 5개 ‘분과위원회’ 위원으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주요사항 심의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경기도는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공정성, 참여도, 사회공헌도, 전문성, 대표성, 청년문제 인식과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www.gg.go.kr)에 접속해 도정뉴스, 고시·공고에서 청년정책위원회를 검색한 뒤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경력증명서와 함께 1월 2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yumi0715@gg.go.kr) 또는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청년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1월 31일 이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새로운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위원회 활동이 더욱 활기를 띄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