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 일자리맞춤형 사업, 기중기 조종사 양성과정
3월 26일~4월 26일 1기 운영, 교육 시작 전까지 접수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가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평택시가 지원하는 지역 일자리맞춤형 지원 사업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3년째 연속 진행 중인 사업이다.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는 지역 기중기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취업 연계를 통해 지역 전문직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좋은 성과를 거둬왔다.

대한민국의 신성장 도시로 손꼽히는 평택은 고덕국제신도시를 비롯해 많은 택지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주한미군 이전, 삼성전자 입주 등으로 대규모 건설공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하지만 전문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지속적인 인력 양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는 정부지원금을 통해 전액 무료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현장에 맞춤형 인재를 지원하고 있다.

‘하이드로기중기 조종사 전문 인력 양성과정’은 현직에서 직접 활동하고 있는 전문 인력을 특별강사로 초빙해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비로 맞춤형 교육을 시행한다. 해당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는 매해 전문직 자격을 취득하고 관련 업체로 취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1기 교육을 시작으로, 5월 7일부터 6월 10일까지 2기 교육, 6월 25일부터 7월 26일까지 3기 교육으로 나눠 운영한다.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는 3기 교육까지 모두 45명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올해는 교육 대상 범위를 확대했으며 청년층을 비롯해 50세에서 60세까지 신중년층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비조일자리지원본부(070-7878-1188, 010-7703-769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교육 참가 희망자는 각 기수별로 교육 시행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