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탄보건소 조부모 육아 교육
오는 4월 30일까지 방문·전화 접수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육아에 대한 조부모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조부모 또는 예비 조부모인 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육아 지식을 제공하고자 ‘조부모 손주돌봄교실’을 운영한다.

‘조부모 손주돌봄교실’은 연간 2차례 나뉘어 운영된다. 올해 1기 강의는 5월 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4시 송탄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인원은 모두 20여 명으로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로 구성된 강사진을 구축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이 펼쳐진다. 교육은 ▲제1강 신생아의 특징과 우유 먹이기·목욕시키기 ▲제2강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처치법 ▲제3강 이유식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제4강 베이비마사지와 조부모 건강을 위한 발 마사지 등 이론과 체험 실습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차영애 송탄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육아 정보의 부족으로 자녀 세대와의 육아 방법에 따른 갈등을 해소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부모 손주 돌봄 교실’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4월 30일까지 송탄보건소 3층 모자건강지원팀에 방문 또는 전화(031-8024-7246)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