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진회, 4월 13~14일 매헌드림캠프 진행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 참여


 

 

 

윤봉길 의사의 정신을 계승·발전하기 위한 단체 월진회의 초청으로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이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 기념 매헌드림캠프’에 참가했다.

지난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구 금왕초등학교에서 펼쳐진 이번 캠프에는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비롯해 안성, 의정부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이 참가했다.

매헌 드림캠프는 월진회가 주최하는 소외계층 여행 지원 사업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날 캠프는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더욱더 의미 있는 행사가 펼쳐졌다.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행사장에 모인 참가 아동들은 윤봉길 의사의 역사를 청취하고 직접 만세 삼창을 외치는 등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을 위해 희생한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컵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풍선아트 ▲손수건 염색 ▲오션월드 등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캠프에 함께 참석한 전민수 평택나눔지역아동센터장은 “월진회의 건국 100주년 기념행사에 초대돼 아이들이 국가의 소중함과 나라 사랑을 일깨울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번 캠프와 같이 역사를 바로 알리는 행사가 꾸준히 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