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과학 체험 위해 국립과천과학관 방문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재미있는 과학문화 체험활동이 12월 15일 평택대학교 제2피어선빌딩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첨단과학 활동에서는 미래 첨단과학의 이해를 목표로 우리나라 첨단과학에 대해 가장 많은 체험부스와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과거와 현재, 미래에 이르는 첨단과학을 살펴보며 이해를 넓혔다.
평택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과학문화 체험활동은 일반 청소년에 비해 과학을 경험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 위주의 교실교육에서 벗어나 테마별 체험활동을 통한 과학에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다문화청소년들의 글로벌과학인재 양성에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대학교 아동청소년복지학과 유진이 교수는 “이번 체험활동은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첨단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흥미를 유도해 미래 세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과학문화체험활동에 참가하고자 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은 평택대학교(659-8549)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과학문화 체험활동은 민간 활동지원 사업으로 평택대학교에서 10월 27일 발대식을 가진 이후 과학아 놀자, IT 과학, 에너지과학, 생활 속 과학 등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