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농업기술센터,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평택지역 다양한 농·특산물 소개 SNS 포스팅


 

 

 

평택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월 5일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평택시 우수농업인들의 농장을 답사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평택시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실시한 이번 팸투어는 올해 첫 수확을 시작한 체리농장을 방문해 국내산 체리를 재배하는 과정을 견학하고, 파워블로거들이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으로 홍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2018년 개장해 운영 중인 이충로컬푸드직매장과 안중로컬푸드직매장을 방문해 평택의 100여 농가가 참여해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소비자와 직거래하기 위해 직접 매장에 출하하는 과정과 매장에 진열된 평택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SNS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했다.

파워블로거들은 생태체험농장도 방문해 농산물 수확체험과 승마, 평택쌀을 활용한 떡 만들기, 농산물 활용 요리교실 등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운영 중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농촌교육농장도 방문해 테마별 정원과 원예체험 프로그램, 평택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등 농업의 6차 산업현장을 홍보했다.

또한 초당옥수수를 비롯해 바질, 아스파라거스, 감자, 백향과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춘 농산물 재배 농장도 방문해 평택의 로컬푸드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이영욱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장은 “이번 팸투어 행사는 파워블로거와 농업인 블로거의 공동 포스팅 활동”이라며, “평택 농산물을 널리 알려 지역농산물 소비층이 확대되고 동시에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