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6일,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참가
시책·관광자원·슈퍼오닝 홍보, 의정현황 제공


 

 

 

평택시와 평택시의회가 지방 정책에 대한 정보 공유와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수원시 영통구 하동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에 참가했다.

평택시와 평택시의회는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주요 시책과 관광·투자유치 정보,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 판촉 활동, 평택시의회 현황·기능·의정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지난 4월 인구 50만 대도시에 진입한 평택시는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시민의 삶이 질적으로도 향상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중점 추진 중인 문화·예술·관광분야 주요 사업과 슈퍼오닝 농특산물, 평택항을 주제로 부스를 디자인해 운영했다.

특히 농업인 소득 증가와 판로 확대를 위해 평택시 슈퍼오닝 농특산물과 우수 가공식품을 전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해 관람객에게 많은 호응 얻었다.

평택시의회는 제8대 시의회 개원 후 지난 1년 동안 평택시의 특수한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정책 제언, 시민과의 소통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평택시와 평택시의회 관계자는 “평택시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지방의회, 행정기관의 미래 발전 방안을 강구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행사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