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교육도서관, 초등 멘토링클럽 운영
초등학생과 고학년 대상 다양한 과정 진행

경기평택교육도서관이 8월 5일부터 9일까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멘토링 클럽’을 운영한다. ‘초등 멘토링 클럽’은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청소년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하며,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습의 재미와 방법을 제시해준다.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과정과 ▲창의력 쑥쑥 학습조 ▲플레이플레이 놀이조 과정과 고학년 대상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 교실 코딩조 과정이 있다. 첫날과 마지막 날에는 도서관 투어와 결과발표로 구성된다.

‘창의력 쑥쑥’과정에서는 ▲지역별 특산물로 알아보는 전국 팔도기행 ▲‘마당을 나온 암탉’을 테마로 하는 동화역할극을, ‘플레이플레이’과정에서는 ▲나만의 머핀꾸미기 ▲놀이와 색칠로 알아보는 우리문화 ▲우리가 만드는 알록달록 종이 정원활동을 한다. ‘스크래치로 배우는 코딩교실’에서는 ‘스크래치’를 활용해 코딩을 알기 쉽게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신청은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방문을 통해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택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팀(031-667-420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영희 경기평택교육도서관장은 “초등 멘토링 클럽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쉽게 학습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