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아카데미, 8월 27일 생애사아카데미 개최
국가·사회발전 헌신 지역 원로 이야기 기록 남겨

 

평택시민아카데미 다사리작은도서관이 평생 한 가지 일에 매달리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헌신해온 지역 원로의 이야기를 듣고 이를 영상으로 담는 시간을 마련했다.

평택시민아카데미 다사리작은도서관은 평택지역 정계 원로인 이주상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초청해 오는 8월 27일 저녁 6시 30분 평택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제4회 지역원로생애사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이주상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평택 지역사와 한국 현대사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팔순을 앞둔 이주상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현재 평택항이 위치한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출신으로 평택지역 정계 원로다. 내기초등학교와 안중중학교를 졸업했으며 고교 시절 유학길에 올라 성남고등학교와 성균관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중앙대 대학원 박사과정 2년을 수료했다.

또한 평택청년회의소 회장과 평택문화원장, 평택항발전추진위원회 위원장, 쌍용차사랑운동본부 상임의장, 평택항되찾기운동본부 공동의장, 경기도의회 예산결산위원장, 평택시교육발전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며 경기도정과 평택시정 발전에도 크게 힘써왔다.

생애사아카데미 참여 문의는 평택시민아카데미(031-663-9622)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