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듬영농조합·좋은 술 등 기업 제품 전시와 홍보 앞장
친환경 재생 종이로 만들기 체험, 평택 쌀 과자 시식


 

 

평택시가 8월 15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관광박람회는 8월 18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국제관광관, 여행관, 특별관 등이 운영돼 관람객 5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평택시는 이번 박람회에 ‘미듬영농조합법인’의 쌀 과자, 농업회사법인 ‘좋은술’의 전통주, ‘평택예술문화협동조합’의 도자기 등을 전시 홍보하고, 상담·마케팅, 체험·시식분야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평택시가 마련한 홍보관 전시·홍보 공간에서는 평택시 홍보와 물품전시회가 열렸으며, 상담·마케팅 공간에서는 문화관광지 안내와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진행됐다. 또 체험·시식 공간에서는 친환경 재생종이인 에코 크래프트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평택 쌀 과자 시식, 평택막걸리 시음 행사 등이 펼쳐져 많은 관람객들을 관심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평택시에서는 관광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시청 공무원 40여명을 선발해 박람회장을 견학,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도 실시했다.

김강일 평택시 관광과장은 “평택시 문화관광 자원뿐만 아니라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대한 홍보도 적극 추진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ICE 마이스산업은 기업회의, 인센티브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높이는 서비스 산업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 즉 마이스 산업을 함께 하는 민·관 협력업체는 2017년 7월, 26개 회원사로 출범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