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일, 평택시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문희태 강사, 농어촌 전형 등 수시 전략 강의


 

 

 

평택시가 8월 24일 안중읍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권역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평택시 서부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됐다.

설명회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문희태 전곡고등학교 교사가 ▲2020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 전형의 이해 ▲2020 대입전형 유형별 지원전략 ▲서부지역 특성에 맞게 농어촌 특별전형 수시 지원전략을 강의했다.

평택시대학입시권역별설명회는 8월 24일 서부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 29일 저녁 7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1월 23일 오전 10시 30분 북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권역별로 개최된다. 권역별 설명회는 가까운 곳에서 입시 정보를 습득할 좋은 기회로,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지역 고등학교 입시담당 교사, 대학 입학 사정관들과 함께 진로진학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대학입시박람회와 설명회, 1대 1 입시컨설팅을 주관하는 등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처하고 시민에게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