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 CGV에서 문화체험

 

 

 

팽성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8월 28일 평택CGV 영화관에서 어르신들 영화관람을 도우며 간식을 제공하는 등 문화체험 봉사에 나섰다.

이날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김기성 평택복지재단 이사장, 박철민 팽성노인복지관장이 함께 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활동 보조, 밑반찬 전달, 말벗 서비스, 이미용 재능기부, 프로그램 활동 보조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봉사자들은 “우리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언제나 복지관을 찾아가고 힘을 얻고 간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다른 자원봉사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철민 팽성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모든 자원봉사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가치 있는 하루, 빛나는 노후를 위해 함께하는 행복 파트너 팽성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자원봉사자님들이 흘리는 땀과 노력으로 평택시의 복지가 증진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님들의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역할상실, 고독, 빈곤, 질병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의 욕구를 파악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