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새싹복지교육 성료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해 관내 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새싹복지교육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새싹복지교육은 아동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함으로써 미래 복지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된 전문교육프로그램으로 한 해 동안 총 36개 신청기관과 100개 학급에서 2185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사회복지,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다문화복지, 자원봉사, 나눔 실천 등의 주제를 다양한 학습교재와 교구를 활용해 아동들이 사회복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는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이 사회복지에 관심을 갖고 수업에 적극 참여했다”며 “다양한 복지주제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이 제공돼 아동들의 인성함양과 사회복지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소사벌초등학교의 한 아동은 “장애체험을 해보니 장애인들이 겪는 불편함을 느껴볼 수 있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13년에도 지속적으로 새싹복지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된다.
복지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보육시설 및 아동교육기관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653-502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