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개관 1주년 기념 프로그램 마련
위솔로이스츠 우아한 클래식·달빛영화관 등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한 배다리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31일 저녁 7시 ‘위솔로이스츠의 우아한 클래식’과 ‘달빛영화관’ 등 이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시민과 함께 축하를 나누고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배다리도서관은 개관 당시 4만여 권의 장서로 출발해 1년이 지난 현재 장서 11만 9000여 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개관 이후 하루 평균 1300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시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도서관으로 성장했다.

독서와 정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음악과 예술을 즐기는 쉼의 공간이자, 소소한 일상과 현안을 함께 나누는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또한 인문학과 배움터를 통해 지식정보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재 평택시의 핫 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개관 1주년 행사에는 국내·외 무대에서 탄탄한 연주 실력을 인정받은 젊은 아티스트모임인 위솔로이스츠를 초청했다. 위솔로이스츠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으로 도서관을 찾은 시민을 감미로운 음악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서 배다리도서관 옥상정원인 ‘달이네 뜰’에서는 애니메이션 ‘씽’이 상영된다. 가족, 이웃들과 함께 노을이 비취는 배다리공원의 전망을 바라보며 탁 트인 공간에서 달빛아래 영화를 즐기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 또는 방문으로도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배다리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bdr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549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