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출마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신도시혁신전략위 구성·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공약


 

 

 

홍기원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이 지난 1월 3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올해 4월 15일 치러질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평택갑지역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홍기원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은 “27년간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원, 외교부, 인천광역시 등에서 근무했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정책을 다룬 경제·외교전문가로서 그 경험을 살려 일자리와 경제, 교육, 환경, 문화가 균형 있게 발전하는 평택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젊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후보가 나와서 기대된다거나 이번에야말로 5선 야당 후보에 맞설 수 있는 제대로 된 민주당 후보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기필코 평택갑지역에서 자유한국당의 12년 독주를 깨고 평택 도약에 새로운 날개를 달겠다고 다짐했다.

홍기원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은 공약으로 ▲출향인사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신도시혁신전략위원회 구성 ▲평택기업의 지역사회 교육·문화·복지 공헌활동 강화전략 추진 ▲평택고교평준화 단계적 추진 ▲국제경험을 바탕으로 평택교육의 국제 홈스테이 네트워크 구축 ▲반환 알파탄약고 문화예술특화공원 조성 ▲1박 2일 평택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을 비롯해 ‘갈 곳, 볼 곳 많은 평택 만들기’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홍기원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은 영어, 중국어 등 3개 국어에 능통하며, 송신초등학교와 효명중학교, 효명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워싱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35회 행정고시 재경직에 합격해 공정거래위원회와 재정경제원 사무관을 지냈으며, 외교부 FTA무역규범 과장, 주 중국대사관 참사관,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 방문학자, 인천광역시 국제관계대사, 터키 이스탄불 총영사 등을 지냈고, 현재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