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
독거어르신에 건강음료 방문 지원, 고독사 예방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이 평택시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독거어르신 대상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협력 추진키로 약속했다.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은 지난 1월 29일 진위면 견산리 평택공장 소회의실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질병, 소외, 단절 등 사회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신장1동 지역 취약계층 50여 명에게 주기적으로 방문해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달부터 건강음료를 매월 지원하며, 신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선정한 독거어르신 등에 건강음료를 손수 배달해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고위험 가구 등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사회복지담당자가 2차 가정 방문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장유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장1동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순재 평택시 신장1동장은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후원물품을 지원해준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 감사하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이 직접 찾아가는 복지를 수행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