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컨설팅산업협회와 컨설팅사업 참여 협약

 
평택시가 1월 23일 평택시청에서 한국컨설팅산업협회와 ‘지방재정건전화 컨설팅 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한국컨설팅산업협회 부설 지자체발전지원센터 전문가들은 오는 3월까지 민간부문 및 중앙부처·공공기관의 선행 경험을 바탕으로 평택시의 재정운영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통해 자금관리의 효율화, 계약방법 진단을 통한 비용절감 방안 등을 컨설팅하게 된다.
한국컨설팅산업협회 임종순 회장은 “전국 244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위기 해소와 재정건전성 확보방안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11월, 정부회계학회, 삼일회계법인 등과 공동으로 지자체발전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전문가들의 지식기부를 통해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며 “재정건전화에 앞장서고 있는 평택시가 전국 최초로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선기 평택시장은 “민선5기 출범이후 예산의 제로베이스를 통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예산만 편성하고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예산절감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630억 원의 지방채를 조기 상환하는 등 재정건전성을 크게 높인 바 있다”며 “이번 컨설팅단의 자문을 통해 보다 내실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는 정부회계학회, 삼일회계법인, 도원회계법인, 한울회계법인, 코스트제로 등이 공동 참여해 자치단체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행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2013년 3월 국회 국가재정연구포럼을 통해 운영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