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 동안 사건사고처리, 인명구조 등 익혀
해상치안 실습,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경찰


 

 

 

평택해양경찰서가 6월 15일부터 9월 25일까지 15주 동안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신임경찰관 23명의 해상치안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제240기 해양경찰 최현우 순경 등 23명의 교육생은 첫날 임용식을 갖고 순경 계급장을 어깨에 부착했으며 해양경찰서와 경비함정, 파출소 등에서 15주 동안 현직 경찰관과 함께 근무하며 실무교육을 받는다. 이들은 실무교육기간 동안 함정운용, 사건사고 처리, 현장순찰, 음주운항 단속, 인명구조, 연안구조, 장비운용술 등을 실습하게 된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에 임용된 경찰관들은 해양경찰교육원에서 받은 이론 교육과 실습을 현장에 접목해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석진 평택해양경찰서장은 “이번에 임용한 여러분들은 해상치안 현장에 배치된 즉시 기본 임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받게 된다”며, “해상치안 현장실습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고 현장에 강한 경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제240기 해양경찰 교육생들은 2020년 1월 4일부터 전남 여수에 있는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신임 경찰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오는 9월 39주 동안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정식으로 일선 해양경찰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