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9월 25일, 마을공동체 활성화 심화교육 진행
매주 수·금요일 교육, 기초교육과정 수료자·활동가 대상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지난 7월 말 진행했던 기초교육에 이어 8월 19일부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기초교육과정 수료자와 평택시에서 3년 이상 마을공동체 활동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고 주민과 함께 할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번 심화과정은 ‘마을과 공동체를 세우는 주민활동가’라는 주제로 주민과 관계 맺는 방법과 대화하는 방법, 지역 현황 알기,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밑그림 그리기, 주민 지도력 형성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마을활동가와 주민 간 활발한 관계형성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활기 넘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심화교육은 8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 6회기 동안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퍼실리테이션 방식에 따라 참여자 상호 논의와 발표형식의 교육이 이뤄진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내용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t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긍한 사항은 전화(031-657-60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경아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동동체지원센터장은 “이번 심화 교육 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동체 활동을 이끌어 줄 인적자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2020년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성장단계별 교육을 통해 많은 활동가가 배출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