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팟빵’ 활용,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
10월부터 함께 꾸려갈 독서모임·시민 모집 예정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이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의 일환으로 팟캐스트 채널 ‘배다리 북치기 팟치기, 배다리 북팟’을 개설했다.

새롭고 흥미로운 책을 선사하는 ‘배다리 북팟’은 오디오플랫폼으로 운영되며,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해 시민이 쉽게 독서 정보를 얻고 북토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다.

‘영상시대 리터러시 교육’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의 저자이자 문화연구자인 엄기호 작가와 평택의 교사들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문해력이나 리터러시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다.

‘배다리 북팟’은 향후 도서관 인문학 강좌, 독서모임 등과 연계해 저자, 시민, 사서들이 다양한 주제의 책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다리 북팟’을 기획하고, 진행 중인 조미림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사서는 “지상파와 케이블TV,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이미 너무 많은 콘텐츠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배다리 북팟’은 우리의 이웃인 평택시민이 저자와 직접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지역의 아카이브를 구축하는 건강한 사이버 공론장이라는 의미를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면서 “새로운 시민들과 만나 책 이야기를 나눌 생각에 벌써 설렌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 팟캐스트 방송에 관심 있는 시민은 오디오플랫폼 ‘팟빵’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배다리 북팟’을 검색해 채널에 접속하면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은 10월부터 ‘배다리 북팟’을 함께 꾸려갈 독서모임이나, 시민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031-8024-54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