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교사 대상 유튜브 리터러시 강연
12월 15일, 평택시민 대상 영어공부 강연계획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의 공동저자이자 성찰과 소통, 연대의 언어교육을 꿈꾸는 제2언어 리터러시 연구자인 김성우 작가가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리터러시와 영어교육에 관한 강좌를 진행했다.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은 12월 10일과 15일, 2회에 걸쳐 ‘김성우 저자강연’을 운영했다.

12월 10일은 평택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멀티리터러시의 시대, 삶을 위한 리터러시를 생각한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리터러시 생태계의 위기가 논의되고 있는 이때, 리터러시를 둘러싼 문제를 함께 궁리하는 일은 어디에서 시작해야 하는지, 삶을 위한 리터러시는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 작가와 함께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리터러시와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12월 15일에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성적과 스펙을 넘어 삶을 위한 영어공부로’라는 주제를 통해 영어교육을 중심으로 제2리터러시를 연구하고 가르쳐온 작가와 함께 삶에서 출발해 삶으로 돌아가는 영어공부의 모습에 관해 이야기했다.

김성우 작가는 리터러시를 연구하기도 하지만 평택영어교육센터에서 교사 대상 연수와 전국영어교사모임이 발간하는 <함께하는 영어교육-인지언어학 이야기>를 연재 중이다. 대학에서는 ‘언어와 사고’, ‘사회언어학과 영어교육’ 등을 가르치는 교육자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