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일 사업설명회, 모두 30곳 모집
300만원 지원, 1월 28일까지 현장 접수


 

 

평택시가 교육을 목표로 마을과 학교에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2021년 모두 30곳의 ‘평택마을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지난해 10곳의 마을학교를 선정한데 이어 올해는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 1월 20일에는 ‘2021년도 평택마을학교’ 사업설명회를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했다.

평택마을학교란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협력 운영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로,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을 곳곳에 학교 밖 학습공간을 조성·운영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사업이다.

평택마을학교는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지역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 교육과 문화·예술·체육·독서·역사탐구 등 다양한 체험활동, 마을 특색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단, 사업 내용이 학교 정규 교과과정을 심화 보충하기 위한 수업일 경우 사업 선정에서 제외된다.

평택시는 마을학교 사업 선정 시 1개 마을학교당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모두 9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마을학교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전반적인 설명과 2021년 마을학교 사업내용, 신청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한 뒤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평택시는 오는 1월 28일까지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평택마을학교 사업 참여자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마을학교 공모사업 공고문과 제출서류는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마을학교 관련 문의사항은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031-8024-26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