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사회적경제센터, 3~10월 온·오프라인 교육
초등 5학년~고등학생까지 5인 이상 동아리 신청


 

 

평택시가 3월부터 10월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5인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방문 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유형, 사례 이해 ▲사회적경제의 모의창업과 임팩트 투자 ▲사회적경제 소셜 미션의 개념과 중요성, 기업가정신, 비즈니스모델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다. 

진행방식은 온라인 학습꾸러미 활용수업,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교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 학습꾸러미 활용수업은 주제영상 시청과 실시간 워크북 활동으로 모둠별 진행되며 워크북 활동을 위한 학습꾸러미를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tsec.or.kr)에 첨부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팩스(031-618-7213) 혹은 이메일(ptsec0518@daum.net)로 전송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031-657-605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경아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공동체가 지닌 다양한 문제들을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협동하고 소통하면서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공동체성을 기르고,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사회적기업가’ 정신 함양으로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