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리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대상 교육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 함양·생각 나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4월 21일 서정리초등학교에서 4~6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마음 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진행했다.

‘마음 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

육은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 함양을 목적으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방역지침 준수사항을 지켜가며 각 교실 내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젠더 의식의 흐름을 살펴보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내면의 생각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눴다.

오현정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던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했다”며, “영화를 보면서 성인지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감성과 감수성의 차이와 올바른 성 가치관의 중요성을 배웠으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에 참여한 담임교사와 우리 모두 마음의 역동이 일어났다. 만족도 조사 결과 95%의 ‘매우 만족스러웠다’라는 긍정적인 청소년들의 평가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권과 가치관으로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다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요즘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성폭력 예방에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 청소년 폭력예방, 인식 개선과 같은 사업을 확대해 최선을 다해 지역 내 학교 현장에 지원해 우리나라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사회를 물려 줄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031-668-86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