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올해 상반기 평택혁신교육포럼
혁신교육 활성화 논의, 실천 방안 모색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 평택시의회가 4월 29일 용이동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평택은 들이다! 우리들이다!’를 주제로 ‘2021년도 상반기 평택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평택혁신교육포럼은 ‘씨실과 날실이 되어 여럿이 함께 만들다’를 비전으로, 6개 분과와 기획위원회로 구성됐다.

6개 분과는 ▲교육과정위원회 ▲혁신교육운영협의회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협의회 ▲마을배움터운영위원회 ▲지역향토사교육지원협의회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로 구성됐다.

6개 분과와 기획위원회는 지역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며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방향과 내용을 구체화하는 협의체 역할을 한다.

이번 상반기 평택혁신교육포럼에는 이용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등 공동위원장과 함께 김재균·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 강정구·곽미연 평택시의회 의원, 분과별 대표 7명의 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서로 논의한 내용을 공유하며 기관별 협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교육적 대안을 담은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이용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평택혁신교육포럼 분과별 협의회의 내용을 기반으로 학생의 배움을 촉진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포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의견이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은 “여럿이 함께 의견을 나누며 교육담론을 형성하고, 실천적 대안을 마련하는 평택혁신교육포럼에 평택시의회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