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교사 칭찬수기 21편 선정
얼어붙은 보육현장, 칭찬으로 따뜻한 온기 담아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가 스승의 날을 맞아 진행한 ‘2021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교사 칭찬수기 공모전’에서 60여 편의 응모작 가운데 최종 21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꽃보다 예쁜 우리 선생님, 잘했군 잘했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사 칭찬수기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사람들을 많이 만나지 못해 경직되어 있는 보육현장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도록 교사가 교사를 칭찬하는 수기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교사들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은 5월 6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지난 5월 13일 합정동에 있는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위원들은 보육교사들의 따뜻한 인성이나 훌륭한 보육방법 등을 높이 평가할 수 있도록 칭찬과 사랑, 감동이 담긴 이야기를 담아냈다고 평가했다.

심사를 맡은 김기수 평택시민신문 대표는 “보육교사들의 애환이 담긴 글을 읽으며 그분들의 애환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이 서로에게 힘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사를 맡은 임봄 평택시사신문 편집국장은 “사회적으로도 칭찬보다는 보육교사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사건사고들이 많아 안타까웠다”며, “보육교사들이 행복하고 힘을 내야 어린이들도 행복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보육현장의 애환과 감동, 사랑이 담겨 있어 시민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의향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보육 교직원들의 칭찬을 담은 이야기를 통해 보육현장의 긍정적 에너지를 나누고 싶었다”며, “교사들의 열정과 희생, 사랑이 내부적으로 큰 힘이 되고 외부적으로도 잘 알려져 평택시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수기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는다는 계획이다. 

■ 어린이집연합회 교사 칭찬수기 공모전 수상자

▲정장선 평택시장상 : 윤선희(예빛아이), 최은영(아이사랑), 조유진(시립자이나린)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상 : 장은정(시립코오롱하늘채), 김수현(시립오성), 최한나(시립굿모닝힐맘시티2단지)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상 : 김우리(시립센트럴자이3단지), 장윤정(시립우미린레이크), 이지영(시립청북)  ▲홍기원 국회의원상 : 김주애(캐롤), 진정민(솔숲), 박보람(시립굿모닝힐맘시티4단지)  ▲유의동 국회의원상 : 전윤희(해뜨랑), 유정현(경기엘림), 박재은(시립굿모닝힐맘시티1단지)  ▲언론사-평택시민신문 대표이사상 : 조은비(시립배다리마을5단지), 이정은(시립고덕파라곤), 이영주(시립더샵센트럴사랑)  ▲언론사-평택시사신문 대표이사상 : 송기정(시립고덕신안별빛), 김은경(시립힐스테이트평택2차) 최선(하선)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