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경찰서, 6월 30일 업소 등 4곳 압수수색 진행
성매매알선 혐의, 향후 불법행위 강력한 수사 예정


 

 

평택시가 평택경찰서, 평택소방서와 함께 평택역 주변 성매매 집결지 일명 ‘삼리’를 폐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경찰이 일부 업소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평택경찰서는 지난 6월 30일 평택동 삼리에 위치한 업소 두 곳과 업주 두 명의 자택 등 모두 네 곳에서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 따른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평택시 통복로 32번길 평택동 인근에 자리 잡은 ‘삼리’는 1950년대 평택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성매매 집결지로, 현재 105개 업소에 110여 명의 성매매 종사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대부분 업소가 문을 닫은 가운데 10여 개 업소는 아직 운영 중이며, 경찰은 이들 업소를 성매매 알선 혐의로 수사 중이다.

이날 압수수색은 혐의를 부인하는 일부 업소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업주의 영업장부와 노트북, 여러 대의 휴대전화 등 증거물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택경찰서 관계자는 “성매매를 비롯한 불법행위가 이뤄지지 않도록 삼리 내 업소들을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6월 17일 평택시와 평택경찰서, 평택소방서는 삼리를 폐쇄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는 삼리 업소들의 건축 또는 소방법 위반, 성매매 알선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는 등 삼리 폐쇄를 추진하고 있다.

평택시는 ‘성매매 피해자 등 자립·자활 지원조례’에 따라 평택역 정비구역에서 활동하는 집창촌 여성이 성매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립·자활, 피해회복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평택경찰서는 ‘평택역 주변 시민에게 돌려주기’를 목표로 성매매집결지를 대대적으로 단속하면서 집결지에 성 매수남의 유입을 근원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