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유권자의날 기념 강연 콘테스트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이 5월 10일 제2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 강연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주권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연콘테스트는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예선·본선·결선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리게 되며 참가 희망자는 4월 21일까지 강의·춤·노래·연극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신이 강연한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선거연수원 홈페이지(www.civicedu.go.kr)에 제출하면 된다.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부는 학교생활이나 학생회장선거 이야기, 미래유권자가 꿈꾸는 세상 이야기라는 테마로,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부는 교육·주택·보육·일자리·환경·교통 등 생활 속의 유권자 이야기를 테마로 각각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심사결과는 4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며 본선을 거친 후 최종 결선진출자를 대상으로는 5월 11일 경연대회를 열어 청소년부와 일반부 각각 대상·금상·은상·동상 수상자를 가리게 된다.
선거연수원은 이번 강연 콘테스트 입상자를 대상으로 일정한 심사를 거쳐 선거연수원 초빙교수로 위촉하고 민주시민정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정당 당원연수와 민주시민정치교육 등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성종 선거연수원장은 “유권자들이 생활 속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사례를 바탕으로 주권행사의 소중함에 관한 메시지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국민 주권의 의미를 공감하고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