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실천아파트 봉사단이 재배포 한 아이스팩
GS 평택이충점·대가축산·전통시장 활용 약속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 착한실천아파트 봉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자원선순환 착한실천 환경캠페인에 지역 상인들이 동참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평택시는 착한실천아파트 봉사단의 친환경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GS더프레시 평택이충점과 대가축산, 통복전통시장, 서정리전통시장이 자원선순환 착한실천 환경캠페인에 흔쾌히 동참했다고 지난 7월 8일 밝혔다.

자원선순환 착한실천 환경캠페인은 요즈음 사회적 문제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아이스팩을 수거해 세척과 소독, 포장 작업을 거쳐 필요한 곳에 재배포하는 활동이다.

방미옥 평택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준 GS더프레시 평택이충점과 대가축산, 통복전통시장, 서정리전통시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착한실천에 동참해 줄 많은 기업을 발굴해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정권 대가축산 대표는 “평소 아이스팩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스팩이 이 정도로 심각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지 몰랐다. 재활용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이런 뜻깊은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돼 평택시민의 한 사람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금은 동참하는 기업들이 많지 않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많은 기업 대표들이 착한실천에 동참해 깨끗한 환경,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이스팩의 성분은 고흡수성 수지로 하수구에 버리면 미세플라스틱이 되며, 버릴 때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고 소각도 쉽지 않아 땅에 매립해 처리할 수밖에 없다.

잘 썩지도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하며, 최대한 생산하지 않고 재사용하는 것만이 해결책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