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23일, 초·중·고교 학부모 유튜브 연수
고교학점제 궁금증과 자녀 진로 고민 해소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연수 ‘고교학점제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들의 진로고민을 풀어가며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입과 연계한 고교학점제 학생주도 이야기 ▲학생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 이해 ▲2021 평택 고교학점제와 대입 전형 ▲평택 고교학점제를 위한 지역 특색 교육과정 안내와 운영 사례 등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평택 관내 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연수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다양화와 학생 진로교육의 발전방향, 고교학점제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역할 등에 대해서도 강조한다. 

이용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고교학점제 학부모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통해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지역 교육과정 다양화로 고교학점제 기반을 조성해 미래교육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역 특색에 맞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학부모뿐 아니라 교육공동체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지역 교육과정의 자긍심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에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교원과 관리자 고교학점제 아카데미 등 지속적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