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올해 제2회 운영위원회
올해 성과·내년도 사업 방향 논의


 

 

평택시가 지난 10월 20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제2회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예창섭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해 유승영·김동숙 평택시의회 의원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 교원, 학부모 등 모두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위원들은 2021년도 평택혁신교육지구의 사업 성과와 2022년도 혁신교육지구 주요 사업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해는 ▲스마트스쿨 사업 ▲온마을 체험버스로 지역 곳곳을 경험하고 알아가는 온마을 원클릭 ▲청소년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꿈날’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운영위원회는 이와 같이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들이 잘 진행돼 평택형 혁신교육이 자리 잡는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내년에는 올해 진행한 사업 일부를 확장하고 내실화할 계획이다.

예창섭 평택시 부시장은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가 다양한 교육공동체와의 교육 협력을 통한 평택 교육 발전의 메카로 우뚝 서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작년 3월부터 창의채움교육센터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