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산청소년수련원, 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운영
평택지역 25개 중학교 대상, 청소년 핵심역량증진 도모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인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체험활동 중심의 청소년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것으로 2020년부터 평택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에는 17개 중학교 1학년 학생 4029명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청소년 핵심역량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참가한 청소년들은 한결같이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년 ‘무봉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청소년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로 확장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해 청소년 중심 교육 실현에 대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평택지역 25개 중학교 1학년 54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과 도전, 협력, 성취 활동, 환경의식 함양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련지원팀(031-610-442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현우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은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공평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꿈과 끼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