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꿈짱 워크숍, 동기 부여·기획 구체화
과학 등 다양한 분야, 4월 25일부터 참여 모집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지난 4월 16일 두 차례에 걸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 47명을 대상으로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쇼미더스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지원단 교사와 함께 ‘꿈의학교’의 취지와 의미를 살피며 운영 동기를 부여하고, 선배 꿈짱의 경험담을 들으며 각각의 꿈의학교를 구체적으로 기획하고 다듬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내가 만들고 싶은 학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연락하며 의논할 수 있는 친구가 생겨서 든든하다. 올해 멋진 꿈의학교를 만들어 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 평택지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스포츠, 과학, 엔터테인먼트, 과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33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에 참여할 학생들은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village.goe.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의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꿈 실현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꿈짱 여러분이 일 년 동안 잘 이끌어 주길 부탁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