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 ‘이야기가 있는 코딩’
7월 8~29일 매주 금요일 운영, 초등학교 4~5학년 대상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이 오는 7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코딩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운영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독서코딩을 통해 읽기와 상상하기, 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어린이가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사고력을 신장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는 <너는 괴물?> <내가 보여?> <오염물이 터졌다!> <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 등 모두 4종의 선정 도서를 함께 읽고 생각한 내용을 메이킹과 코딩 등의 다양한 창작 활동으로 표현하게 된다.

아울러 생각하기, 메이킹, 코딩실습을 통해 코딩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다.

참여 어린이는 프로그램 종료 후 개인 또는 단체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코딩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여할 경우 결과물을 기획하고 구현, 발표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8팀은 상을 받게 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은 오는 6월 8일부터 평택시립 안중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 방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8024-834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