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평택시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
청소년이 직접 상담 활동, 연합 활동 추진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5월 21일 지역 중·고등학생과 함께 2022년 평택시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래상담자는 학교 폭력과 상담 방법에 대해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으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친구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돕는 청소년 상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학교 간 교류를 통해 학교 폭력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올해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담당 교사의 추천 받은 청소년을 모집해 또래상담자를 선발했다.

평택시또래상담자연합회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상담교육, 사례회의 등 또래상담자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석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뤄져 건강한 학교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또래상담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연합회 활동을 응원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평택YMCA가 평택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지역에 거주하는 만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또는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656-13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