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버스 홍보로 특성화고 홍보지원
정부 지원정책 홍보, 진로 결정과 시민 인식개선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간 ‘2023학년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신입생 모집’을 위한 평택 시내버스 홍보를 시작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중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편,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특성화고등학교 이해, 병역 특례 혜택, 일학습병행제 등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정부 지원 정책을 홍보해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2023학년도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 일정은 ▲특별전형 2022년 11월 7일부터 11월 9일 ▲일반전형 11월 21~22일이이며 마이스터고 원서접수는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다. 

이번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신입생 모집 홍보는 평택지역뿐만 아니라 안성과 오산지역까지 버스 노선을 확대했으며 취업상황 악화,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지원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버스 광고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정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버스 광고 홍보를 통해 중학생들이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소신 있는 특성화고 선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각적으로 특성화고 인식 개선과 홍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