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평택시사신문> 언론인 교육
자동차 발전과 세계적 동향 자세히 알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평택시사신문> 언론인 사별연수가 11월 3일 <평택시사신문>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언론인 사별연수는 찾아가는 교육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강사가 해당 언론사를 직접 방문해 교육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올해는 모두 10차례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에 진행된 강의는 박용정 평택 쌍용자동차 수석연구원이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강의했다. 

박용정 강사는 자동차 산업의 동향과 진화하는 방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자동차 산업에서의 기술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변화의 추이에 대해 설명했다. 미래차 분야는 기술의 진화와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바탕으로 기존 완성차의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급속한 팽창이 예상된다는 의견도 전했다. 

또한 2030년 미래차 시장은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자동차, 이동서비스 산업이 주도할 것으로 내다보고,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함께 그것이 가져오게 될 미래사회에 대해 예측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사인 박용정 쌍용자동차 수석연구원은 “미래사회에 우리가 부딪치게 될 다양한 모습은 자동차 산업을 통해 유추해볼 수 있다”며,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자동차 산업도 그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별연수에서는 언론윤리, 기획, 취재, 보도, 편집, 미디어트렌드 등 언론인의 능력향상을 위한 전문연수와 함께 미디어경영, 인사, 판매, 광고와 마케팅 등 지역언론사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